tvN 금토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속 인천 동구의 관광지

2016. 12. 23. 10:57동구역사문화소식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속 인천 동구의 관광지




매회 시청률을 갱신하며 화제몰이 중인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 중 인천 동구의 관광명소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과연 어떤 곳에서 촬영 되었는지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1. 동구 배다리 헌책방 골목


3회에서 도깨비 김신(공유 분)이 책을 뽑아 읽던 곳과 6회에서 은탁(김고은 분)과 김신이 다정하게 산책을 하며 많은 여심을 울렸던 이 장면은 동구의 배다리 헌책방 골목과 한미서점에서 촬영되었요!



배다리 헌책방 거리는 지난 60~70년대 배움에 목말라 했던 이들이 학문에 대한 갈증을 풀 수 있었던 인천지역의 유일한 헌책방 골목인데요. 이 골목은 경인선 철로가 놓이기 전 인천의 대표적인 서울로 가는 통로인 우각리길이기도 했습니다.


일제시대와 6.25전쟁을 거치면서 민족사적 애환을 그대로 품고 있는 배다리 마을은 인천의 역사와 함께 온 서민들의 삶터로 평가받고 있으며, 국문학 고서부터 미술, 음악, 한방 등까지 모든 서적을 망라하고 있습니다. 또, 배다리 헌책방 골목 입구에 들어서면 배다리 사람들의 옛 모습과 생활상을 그려 넣은 배다리 벽화 거리도 만날 수 있답니다.




2. 송현동의 송현근린공원


집에 들어가지 못하고 서성이는 은탁(김고은 분)과 김신(공유 분)이 마주치는 장면과 저승사자(이동욱 분)와 이를 막는 김신의 장면은 동구 송현동에 위치한 송현근린공원에서 촬영되었어요!



송현근린공원은 달동네로 유명했던 수도국산에 들어선 공원으로, 2003년 9월에 개장하여 매년 새로운 사업을 통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동구의 대표적인 공원으로 거듭나고 있는데요. 수도국산의 원래 이름은 송림산 또는 만수산이었는데 1906년 인천과 노량진을 잇는 상수도 공사가 착수되어 1908년 이곳에 송현배수지가 준공되자 그떄부터 수도국산이라 불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공원에는 2005년 10월에 개관한 '수도국산 달동네박물관'도 있으며, 물놀이터 또랑을 비롯한 대형수도꼭지조형, 계류 및 폭포시설, 어린이놀이터, 휴게소가 소재해 있습니다. 또, 2015년 10월에는 송현공원과 송현배수지 숲을 연계한 생태놀이터와 송현터널 상부에 하늘생태정원을 조성하여 운영하고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