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재생사업 교육 및 홍보를 위한 '동구 도시재생 교육홍보관'

2017. 1. 17. 14:16동구역사문화소식

도시재생사업 교육 및 홍보를 위한 '동구 도시재생 교육홍보관'




그 동안 유명무실하게 방치돼 있는 유휴 공공시설을 볼거리가 가득한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시켜 문화관광의 거점도시로 만들어 나가고 있는 인천시 동구! 지난해 12월 23일에는 지역 내 동구 새마을회관 4층의 유효 공공시설을 '도시재생 교육홍보관'으로 새롭게 조성하고 개관식을 가졌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도시재생 교육홍보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게요.


도시재생이란?

도시재생 교육홍보관에 앞서 도시재생이란, 산업구조의 변화 및 신도시, 신시가지 위주의 도시 확장으로 상대적으로 낙후되고 있는 기존 도시에 새로운 기능을 도입 · 창출함으로써 경제적 · 사회적 · 물리적으로 부흥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도시재생 교육홍보관이란?


동구의 도시재생 교육홍보관은 동구의 역사성과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래 도시발전 모습과 도시 이미지 제고 및 도시재생에 대한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하기 위하여 개관하였는데요. 도시의 생성과정과 변천사, 도시재생의 정의와 국내외 성공사례, 주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사업으로 변화하는 동구의 발전상을 보여주는 세 개의 파트로 구성되었으며, 도시재생사업의 필요성과 현재 추진되는 동구의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도시재생 교육홍보관 개요


- 운영시간 : 월요일 ~ 금요일 (09:00 ~ 18:00), 관람료 무료

- 위치 : 동구 송림로 106 (동구 새마을회관 4층)

- 문의처 : 777-1114, 770-6663



이렇듯 인천 동구 도시재생 교육홍보관은 주민의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재생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 활성화를 높일 수 있는 공간인데요. 앞으로도 도시재생의 지속적인 발전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도시재생 교육홍보관은 물론 도시재생사업에 주민 여러분들의 능동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