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게릴라 가드닝 Plan Ceed 참가자 모집

2017. 8. 8. 19:13동구역사문화소식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게릴라 가드닝 Plan Ceed 참가자 모집





꽃보다 아름다운 청소년 가드너 여러분을 모집합니다!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게릴라 가드닝 프로젝트 Plan Ceed 활동을 함께할 청소년 가드너와 동구 가든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합니다~

 

청소년 게릴라 가드닝 프로젝트 Plan Ceed는 동구청소년수련관 및 동구 지역 일대의 마을을 환기시키기 위한 도시 녹화(綠化) 운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는데요.


그렇다면 청소년 게릴라 가드닝 프로젝트 Plan Ceed에서는 어떤 활동을 주로 하게 될까요?

 

① 우선, 청소년 가드너들은 마을 곳곳을 돌아다니며 마을 곳곳의 유휴지나 자투리 땅, 불법 쓰레기 투기지역, 우범지역으로 염려되는 장소 등 동구 가든 신청지를 답사해 직접 가꿀 가든을 선정합니다.





② 이후 식물식재 교육, 생태계 교육 이수 후 깡통, 폐타이어 등 재활용품을 이용한 업사이클링 화분을 제작해 마을 곳곳에 배치해 정원을 조성하고, 꽃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조경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이 스스로 식물을 식재하고 정원을 조성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마을 곳곳의 황폐한 공간을 정원으로 가꿔나가는 가드닝 프로젝트에 지역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과 문의사항은 인천동구청소년수련관 문화사업팀(032-777-7942, 내선 201) 또는 동구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www.youth7942.or.kr)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