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만석동 백일홍 꽃길 산책로 개장

2016. 7. 19. 10:00동구역사문화소식

동구 만석동 백일홍 꽃길 산책로 개장




동구 만석동 만석비치아파트 옆 산책로에 백일홍 꽃길과 주민쉼터 꽃동산을 조성하고 지난 14일 개장식과 함께 본격 운영을 시작하였습니다. 


백일홍 꽃길은 우리마을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공장에 둘러싸여 삭막하기만 했던 동구 만석동의 이미지를 개선하려는 작은 아이디어에서 출발하여 지난해 처음 산책로를 조성하여 운영하기 시작했는데요. 여러 언론을 통해 인천의 명소로 소개되며 큰 호평을 받은 바, 올해는 만석동만의 차별화된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게 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만석동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주민자치위원회 사업추진단은 지역 주민들과 함께 꽃씨파종, 잡초제거 및 비료작업 등 노력을 기울였으며, 가족이나 연인들이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을 설치하고 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원두막과 그네의자를 설치해 '주민쉼터 꽃동산'을 조성하였는데요. 





만석동 백일홍 꽃길 산책로는 오는 10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만석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운영기간 동안 산책로 일대에 가족과 찍은 사진을 접수해 '가족 셀카 콘테스트'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렇듯 녹색의 푸르름 속에서 화사한 백일홍 꽃길이 조성되어 있는 동구 만석동! 꽃 이름처럼 백일의 행복을 가져갈 수 있는 만석동 백일홍 꽃길 산책로에 오셔서 가족과 연인들이 즐거운 추억 남기고 가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