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의 놀이체험공간! 동구랑 스틸랜드 개관

2017. 5. 17. 14:55동구역사문화소식

어린이들의 놀이체험공간! 동구랑 스틸랜드 개관




지난 15일, 어린이들의 신나는 놀이체험공간 '동구랑 스틸랜드'가 개관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운영에 나섰습니다.


동구랑 스틸랜드는 관내 부족한 어린이 놀이시설 인프라 구축을 위하여 포스코 1% 나눔 재단과 인천 동구가 협약을 체결하여, 화수로 69번길 17에 조성된 놀이체험공인데요. 지난 5월 5일부터 12일까지 시범운영을 실시해 시설 운영상의 문제점과 이용자 불편사항 등을 미리 파악하여 필요한 부분을 보완하고, 안전관리 체계를 마련한 뒤 본격 개관식을 개최하였습니다.




동구랑 스틸랜드 1층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미니축구장', 모험심을 길러주는 '정글짐', 집중력과 신체발달에 도움을 주는 '클라이밍', 온몸으로 즐기는 '스마트 짐보드'등을 설치했으며, 2층에는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는 휴식공간인 맘카페를 조성하였는데요. 



관내시설인 만큼 동구 주민은 평일 어린이 4천원, 동반보호자는 1천원이며, 주말 · 공휴일은 어린이 5천원 동반보호자는 1천 5백원에 동구랑 스틸랜드 이용이 가능하며, 타지역 주민의 경우 평일 어린이 8천원, 동반보호자는 2천원이며, 휴일은 어린이 1만원 동반보호자는 3천원이 가능합니다. 또, 1층에 마련된 마티룸 역시 동구 주민은 1만 6천원, 타지역 주민은 2만원에 이용 가능합니다.


이용시간은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 토요일 · 공휴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 일요일은 오후 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합니다. 



한편, 이흥수 동구청장은 개관식에 참석해 "앞으로도 동구랑 스틸랜드와 같이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아이들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는데요. 


인천 동구에서 2017년 역점사업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생활과 발달이 보장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에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동구랑 스틸랜드를 비롯한 꿈&뜰 키즈랜드, 실감콘텐츠 탐 등 놀이문화시설도 많이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