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회 화도진축제 더욱 재밌게 즐기기! 화도진축제 주요행사 안내

2016.05.19 13:12동구역사문화소식



제27회 화도진축제 더욱 재밌게 즐기기!

화도진축제 주요행사 안내



드디어 내일이면 구한말 근대문물을 받아들인 역사적 현장 동인천역북광장과 화도진공원 일원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화도진축제가 열립니다!  


올해로 27회를 맞이한 동구의 대표 축제인 화도진 축제는 희망의 공간 화도진을 중심으로 희망찬 동구를 열어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화도진 희망을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20일과21일 양일간에 걸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여 주민들과 어울어진 한바탕 잔치를 벌일 예정인데요. 올해는 과연 어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을지, 화도진축제에서 놓치면 안될 주요행사들을 소개할게요! 



1. 어영대장축성행렬


동구청을 시작으로 배다리삼거리를 거쳐 화도진공원까지 화도진 일대의 성을 쌓기 위해 조정에서 내려오는 군대 행렬을 재현하는 어영대장 축성 행렬! 말을 탄 장수를 비롯해 조선시대 군사 복장을 한 군악대와 취타대, 해병대 의장대, 주민 등이 함께 행진하며 축제분위기를 한껏 달구는 화도진축제의 백미 중의 백미랍니다.



2. 한미수호통상조약 조인식 재현


1882년 한미수호통상조약이 체결된 역사적 장소인 화도진의 의미를 다시한번 생각해볼 수 있는 한미수호통상조약 조인식이 화도진공원 동헌마당에서 진행되는데요. 조인식 당시 최초의 태극기 원형 국기 및 성조기를 게양해 국내외 스토리텔링 및 퍼포먼스 연출재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재현식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제26회 구민의 날 기념식 및 축하 콘서트


동인천역 북광장 특설무대에서는 제26회 구민의 날 기념식을 시작으로, 지역방송사와 연계한 야외특집공개방송이 진행되는데요. 장윤정, 김혜연, 박주희, 러블리즈, 스누피, 육각수 등 내로라하는 인기 절정의 가수들이 출연하는 등 초대형 축하 콘서트가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4. 주민참여 프로그램들


어린이와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이 끼와 재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어린이댄스경연대회와 청소년 프린지 페스티벌, 구민노래자랑 등 각종 주민 참여프로그램들이 축제 둘째날인 21일 동인천역 북광장 특설무대애서 펼쳐집니다.



5. 각종 전통체험 및 먹거리부스


화도진공원을 중심으로 화도진 성곽 쌓기, 돼지 오줌보 축구 체험, 형틀·감옥 체험, 전통 공예 및 놀이 체험 등 전통문화가 생소할 수 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열립니다. 또한 중앙시장 청년몰 및 먹거리부스와 연계하여 다양한 음식들도 마련됩니다.



6. 루미나리에 거리 및 불꽃놀이


동인천역 북광장의 멋진 경관을 자랑하는 루미나리에 거리와 화도진축제의 개막을 축하하고 화도진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아 희망찬 동구의 미래를 보여줄 수 있는 불꽃놀이도 연출됩니다. 




이처럼 이번 화도진축제는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3박자를 두루 갖춘 축제가 될 전망인데요. 특히 올해는 동인천역 북광장 르네상스 시대를 선언하며 새롭게 설치한 환경전광판과 LED 전광판을 통해 축제 현장이 생생하게 중계될 예정이며, 축제 기간 동안은 북광장 교통섬 주변을 차 없는 거리로 조성해 방문객들의 접근 성을 용이하게 할 예정이니, 전통과 현대, 미래가 어우러진 제27회 화도진 축제 현장을 찾아 축제의 열기를 직접 느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