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8주년 삼일절도 인천 동구 기념행사와 함께해요!

2017. 2. 23. 16:46동구역사문화소식

제98주년 삼일절도 인천 동구 기념행사와 함께해요!




인천의 3.1 독립운동의 발상지인 창영초등학교에서 3.1만세 운동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 애국정신을 계승함으로써 구민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년 삼일절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인천시 동구! 이번 제98주년 삼일절에도 국권회복과 민족자존의 가치를 드높였던 선열들의 위업을 가리기 위하여 오는 3월 1일 기념행사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 제97주년 삼일절 기념행사 모습



제98주년 삼일절 기념행사는 기념식과 만세운동 재현 시가행진으로 나눠 개최되는데요. 기념식은 독립선언서 낭독, 기념사, 삼일절 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서로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진행 될 예정이며, 이어서 열리는 만세운동 재현 시가행진은 삼일절 기념행사 참여자 전원이 태극기를 흔들며 "대한독립 만세"를 외치면서 창영초등학교를 출발해 배다리 삼거리를 거쳐 동인천역 북광장까지 약 1km를 행진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제98주년 삼일절 기념행사에는 자전거 동호회원들이 태극기를 들고 행진하는 자전거 퍼레이드,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삼일절 만세 운동 재현항사, 구 연합풍물단의 퍼레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하여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오니, 3.1운동 당시 우리 민족이 보여준 역동성을 바탕으로 역사의식을 강화하고 순국선열의 정신을 다함께 기리는 뜻깊은 자리에 구민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