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생활정보, 일교차 큰 환절기 건강관리하기

2017. 3. 9. 16:41동구역사문화소식

일교차 큰 환절기 건강관리하기



드디어 봄을 시샘하는 꽃샘추위가 물러가고 평년기온을 회복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낮과 밤의 기온차이기 심하게 나타나 환절기 건강관리에 주의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은 환절기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얇은 옷 겹쳐 입기


낮 기온이 따뜻하다고해서 가벼운 옷차림으로 외출을 하기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겹 겹쳐 입어서 상황에 따라 입고 벗는 것이 감기를 예방하기에 좋습니다.



2. 충분한 수면시간 지키기


일교차가 클수록 우리 몸은 기온 변화에 적응하기 힘들어 면역력 저하까지 올 수 있는데요. 면역력을 지키기 위해서는 평균적으로 7~8시간 수면시간을 지키는 것이 컨디션을 유지하기에 좋습니다.



3. 따뜻한 물 또는 차 마시기


몸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따뜻한 물 또는 차를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카페인이나 음료수들은 이뇨작용으로 인해 수분이 빠져나가 체온을 떨어뜨리니 주의하세요!



4. 예방접종하기


겨울철보다 환절기에 걸리는 감기가 더욱 심하다고 하는데요. 이를 위해서 미리 독감 예방접종을 하는 것이 좋으며, 예방접종은 접종 후 효력이 2주일 정도 후부터 나타나기 때문에 미리 맞아두면 좋습니다.



5. 제철 음식 섭취하기


제철음식만큼 건강에 좋은 것은 없는데요. 요즘 제철음식인 오렌지, 한라봉, 딸기, 각종 봄나물 들을 섭취해주면 좋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셔서 따뜻한 봄 즐겁게 맞이하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