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2017. 3. 22. 11:13동구역사문화소식

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오늘은 점차 심각해지는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하여 UN에서 제정 · 선포한 '세계 물의 날'입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0년 7월 1일을 '물의 날'로 정해 행사를 개최 하다가 UN에서 '세계 물의 날' 행사에 동참할 것을 요구하여 1995년부터 3월 22일을 '물의 날'로 변경하여 기념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각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물의 날 기념 행사에 직접 참여하지는 못하지만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우리 생활 속에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 화장실(욕실)


가장 물을 많이 쓰는 화장실에서는 양치 컵을 사용하면 한 번 양치질 할 때마다 평균 1.5L의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 물 절약 샤워꼭지로 바꾸기, 비누칠할 때 수도꼭지 잠그기, , 물을 채운 병이나 벽돌을 양변기 물탱크 안에 넣어두기 등의 방법으로도 물 절약을 실천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 주방


설거지를 할 때나 채소, 과일을 씻을 때 물을 받아서 사용하면 평소에 사용하던 물의 양의 60%를 절감할 수 있으며, 식기에 묻은 음식찌꺼기는 미리 휴지로 닦아 내면 설거지를 할 때 상당한 양의 물과 세제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물 절약 방법 - 세탁실


세탁기 사용 시 세탁물을 모아서 한 번에 세탁하면 약 30%의 물 절약이 가능하며, 세탁물의 양에 따라 세탁기의 수위를 적절히 선택해서 사용하면 낭비되는 물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하여 생활 속 물 절약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지금은 물이 풍족하다해서 물을 낭비하다보면 결국 물 부족으로 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고,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물을 지켜내는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