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도 송현근린공원 "또랑"에서 물놀이하자!

2017. 6. 14. 16:34동구역사문화소식

이번 여름도 송현근린공원 "또랑"에서 물놀이하자!




여름이면 빠지지 않고 찾아오는 더위이긴 하지만 유난히 올 2017년은 6월 초부터 한여름 못지 않은 후끈한 공기로 불쾌지수를 높이고 있는데요. 급격히 더워진 날씨에 동구지기는 마음같아선 당장이라도 물에 뛰어들고 싶은 마음이 들곤 합니다... ㅜ_ㅜ 아마 동구지기와 같은 생각을 하고있는 분들...많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께 무척이나 반가운 소식을 들고왔습니다! 바로 송현근린공원 어린이 체험형 물놀이터 "또랑"이 오는 6월 17일부터 8월 27일까지 본격적으로 운영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올해로 벌써 운영 4년차에 접어든 송현근린공원 물놀이터 "또랑"은 운영기간 동안 2015년 4만 5천여 명 · 2016년 7만여 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다녀가면서, 해마다 신기록을 세우는 등 동구의 대표적인 어린이 물놀이 시설로 자리잡았는데요. 



조합놀이대, 워터터널, 동물모형, 유아풀, 광장 그늘막 등 대형 워터파크 못지 않은 휴게시설을 자랑하기도 한답니다. 



특히, 올해는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간의탈이실 및 물놀이터 주변에 차광막을 설치해 이용개들이 보다 편안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여느 때와 같이 매일 용수 교체 및 염소소독과 이온살균기를 가동해 수질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 또랑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이 물놀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7~13세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송현근린공원 생태정원 프로그램을 신설하여 운영할 예정인데요. 생태정원 프로그램은 동구 도시경관과 공원녹지팀(032-770-6204)으로 사전 예약하거나 당일 오전(09:30~10:30) 현장에서 선착순 접수하면 물놀이와 더불어 생태체험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이처럼 더욱 알찬 시설과 프로그램으로 돌아온 또랑! 또랑또랑한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시골 시냇가를 상징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또랑"으로 이름 지어진 만큼, 이번 여름도 송현근린공원 물놀이터 또랑에 많은 관심을 갖고 찾아와 도심 속 아이들에게 즐거운 여름 추억 만들어 주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