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성일 안전운전 TIP 확인하셔서 즐거운 설 연휴 안전하게 보내세요!

2016. 2. 5. 14:37동구역사문화소식



귀성길 안전운전 TIP 확인하셔서 즐거운 설 연휴 안전하게 보내세요!



본격적인 설 명절의 귀성길 행렬이 곧 있으면 시작된다고 하죠. 오랜만에 고향에 계신 부모님과 친지들을 만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분이 들뜨기도합니다. 하지만 고향을 방문하기 위해 시작하는 장거리 운전은 한순간의 착오로 인해 힘든 여정으로 변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국민안전처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12~14년) 간, 설 명절 기간 동안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541건이 발생하여 1일 평균 38.6건으로 평상시(32.7건)보다 18% 증가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장거리를 떠나는 운전자의 경우 도로여건과 시간대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문제들 때문인데요. 이에 귀성길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운전 수칙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기상예보를 확인해 눈길운전에 대비한 타이어 점검 및 스노우 체인을 준비해야 한다.



2. 앞차와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하고, 과속운전을 자제하며, 감속운전을 해야 한다.

  


3. 오랜동안 히터를 틀어 놓을 경우 자동차 실내 · 외 온도차로 인해 유리 김서림이나 성애가 발생할 수 있으니 환기는 필수이다. TIP. 앞유리창으로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도움이 되기도 한다.



4. 감기약, 신경안정제 등 졸음을 유발하는 약물은 절대 금지다.



5.  2시간마다 휴게실에 들러 휴식을 취해준다.

TIP. 졸릴 때는 휴게소에 차를 대놓고 20분 정도 자거나 라디오를 틀어놓고 직접 노래를 부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6. 안전을 위해 뒷좌석에도 안전띠와 어린이 카시트는 필수이다.



귀성길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운전 수칙 잘 살펴보셨나요? 안전운전 수칙 잘 준수 하셔서 즐거운 귀성길, 설 연휴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