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다리 문화체험 1탄, 배다리 곳곳 숨은 곳 찾아보기!

2014. 6. 10. 11:19동구역사문화소식

배다리 문화체험 1탄, 배다리 곳곳 숨은 곳 찾아보기!

     

2014년 5월 9일 인천서림초등학교에서 특별동아리 '마을을 품는 아이들'활동을 하러 배다리로 갔는데요. 배다리 곳곳 우리가 모르는 곳을 찾아보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천서림초등학교 학생들은 먼저 배다리 안내소를 둘러보기로 하였습니다. 배다리 안내소는 배다리를 안내를 해 주는 곳이기도 하고 차를 마시고 쉴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서림초등학교학생들은 2층으로 올라가 옛날 여러 물건들을 살펴보고 직접 만져 보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헌 책방을 둘러 본 다음 문구점을 지나 창영초등학교 쪽으로 가는 방향으로 둘러보았습니다. 가는 길에 막걸리 공장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막걸리를 만들지 않고 공장 안에서 다른 사람들이 일을 하고 있었습니다. 막걸리 공장은 배다리 축제 때도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막걸리 공장에서 일하시는 분(막걸리를 만드는 분 아닙니다^^)이 우리에게 소박한 선물을 주셨습니다. 바로 케로로 목걸이를 주셨습니다. 나와 길을 걷다보니 창영초등학교로 왔습니다.





창영초등학교 주변은 벽화가 많이 그려져 있습니다. 같이 돌아다니면서 벽화를 하나하나 알아보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인천서림초등학교 학생들은 배다리를 많이 오지도 않고 창영초등학교처럼 매일 와보지 않으니 색다르고 재미있는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 가는 길은 배다리 전통공예 거리에서 헌책방 길로 나오면 됩니다. 예전에는 나비날다 책방이었지만 지금은 책방도 하고 배다리 안내소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민 어린이기자 hajimin100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