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구,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물놀이터 '또랑'

2014. 8. 11. 11:11동구역사문화소식

인천시 동구,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물놀이터 '또랑'


인천시 동구에 새로운 명소가 탄생했어요! 바로 송현근린공원에 위치한 물놀이터 '또랑'인데요.

'또랑'이란 또랑또랑한 어린이들이 뛰어노는 시골 시냇가의 상징적으로 표현한 이름으로 지난 22이 개장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실시하였는데요.

1,100㎡ 규모에 조합놀이대, 워터터널, 유아풀, 휴게공간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찾는 인천시 동구의 새로운 명소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물놀이터 또랑은 오는 9월까지 무료로 운영되는데요.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7시까지 50분 가동 후 10분 휴식으로 가동되고 있습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 및 우천시에는 물놀이시설을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럼 물놀이터 또랑의 시설을 잠깐 살펴볼까요.


물놀이터 또랑의 메인 시설인 조합놀이대는 왠만한 워터파크 부럽지 않은 시설을 자랑해요.










워터터널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원한 물줄기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더라고요.









유아풀은 어린 유아들을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 수심이 아주 얕아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겠어요.







물놀이터 또랑에는 어른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물놀이터 밖에서 그늘막 텐트나 돗자리 등을 펴고 휴식할 수 있는 공간도 잘 마련해 놓았습니다.









또한 수질관리를 위해 용수를 매일 교체하고 수질정화장치를 가동함을 물론 매주 월요일에는 전문 관리자의 시설물 점검과 매월 1회 이상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에 수질검사를 의뢰하여 안전하게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안전요원도 배치되어 혹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해 안전한 물놀이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어때요? 이젠 멀리가지 않아도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물놀이터 또랑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기시길 바랍니다.


물놀이터 또랑 이용시 유의사항

① 유아, 어린이가 이용할 시에는 반드시 보호자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② 물놀이터에 들어갈 때에는 준비운동을 충분히 하고, 신발을 벗고, 입장하시기 바랍니다.

③ 물놀이시설 조형물 난간 및 지붕은 낙상의 위험이 있으니 올라가는 행위는 절대 금합니다.

④ 물놀이터내 깨질 수 있는 유리컵이나 음식물 반입을 금합니다.

⑤ 물놀이터 이용시 안전관리 책임자의 통제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위반시 퇴장을 명하거나 출입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⑥ 안전하고 쾌적한 이용을 위하여 이용인원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